JPOP함 들어볼까요四十七
Bank Band
뱅크밴드. JPOP팬들에게는 낯익은, 두명의 거장들입니다. 미스터칠드런의 리더 사쿠라이,
그리고 미스터칠드런의 핵심역량(^^;)프로듀서이자 마이리틀러버의 리더 코바야시.
이 두 명을 주축으로 결성된 그룹이고 그 외의 멤버들은 수십명의 유명뮤지션들이 유동적으로
바뀌는 형태로 활동하고 있는..독특한 유닛입니다.
뱅크밴드를 알기 위해서는 먼저 ap bank를 알아야하는데..
2003년 환경오염문제와 관련, 친환경 에너지를 사용하자..라는 취지 아래 사쿠라이와 코바야시,
그리고 사카모토 류이치등 유명인들이 힘을 합하여 ap bank라는 비영리조직을 설립합니다.
은행은 아니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기금을 모아 환경프로젝트를 위한 융자를 해주는..
일종의 금융기관을 만든 것이죠..그리고 그러한 자금을 만들기 위해서!..
bank band를 조직, 매년 라이브공연 및 활발한 투어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해서 탄생된 bank band는 매년 라이브투어를 하며 창작곡보다는 리메이크 곡들,
그리고 라이브에서는 여러 뮤지션들과의 협연을 통하여 폭넓은 호응과 지지를 얻고 있는데,.
(스키마스위치, 레미오로멘, ELT, 보아, 오다카즈마사, 포르노그라피티, 쿠루리, 보니핑크...)
일단 사쿠라이와 코바야시..거장 둘이서 힘을 합쳐서 하는 활동이니..영향력은 꽤 큽니다.
2006년 7월, 뱅크 밴드 최초의 오리지널 곡인 to U(with salyu)가 공개되었고,
1년이 지난 올해 9월 두번째 오리지널 곡 はるまついぶき가 한정다운로드곡으로 공개되었습니다.
특히 salyu라는 여성보컬이 참여한 곡 to U는 개인적으로 2006년 최고의 곡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멋진 곡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니(특히 2절에서 사쿠라이 등장부분~) 많은 분들이 들어보셨음 합니다.^^